Pair of Vintage Old School Fru
Tags: blog

2022 국내 개봉 예정 영화 리스트 완벽 정리

오는 19일부터 극장에서 만나는 ‘블루버스데이’는 지난해 7월부터 네이버TV와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총 16부작의 드라마를 러닝타임 137분의 영화로 재편집한 버전이다. 그러다보니, 영상이나 사운드(음악) 등으로 확실한 차별성이 드러난 영화들이 재개봉되었고, 관객은 반응했다. ‘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는 4D 로만 재개봉해 5억 원의 매출을 거둬들이며 재개봉 영화 흥행 5위를 기록했다. ‘서복’ 덕분에 OTT 업계 3위인 티빙이 상당한 효과를 봤다는 게 업계의 관측이다.

12월 개봉 예정 영화


영화의 흥행 성적이 궁금한 것은 제작사나 관객이나 마찬가지이지만 공신력 있는 방법이 없었기 때문에 해프닝도 많았다. [스페셜타임스 스페셜타임즈] 개봉하자마자 오프닝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영화 '경관의 피'가 이틀 연속 개봉 영화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주말 흥행의 초석을 다졌다. 원래는 2021년 9월경에 유체이탈자는 개봉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무기한 연기를 하였고 빠르면 2022년 상반기에는 개봉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모든 이벤트 및 뉴스를 월별로 정렬


당시는 TV, 비디오, 스트리밍, 다운로드 등이 없던 시절이었으니, 유명 영화를 재개봉하면 광고를 덜 해도 흥행이 잘 됐다고 한다. https://niumamekorea.com/ 입장에서 재개봉은 말로만 듣던 10년 전 그 영화, 미성년이라 보지 못했던 5년 전 그 영화를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한번 달아오른 재개봉 문화는 코로나19가 사그라진 이후에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10월 개봉한 영화도 있고 아직 개봉 전인 영화도 있지만 벌써부터 11월에는 어떤 영화가 개봉될지 궁금해집니다. 마블 만화(코믹스)에서 '쿵후의 대가' 캐릭터인 상치는 1973년 처음 등장한 이후 꾸준히 활약하고 있다. 상치는 특별한 능력은 없지만 엄청난 무술 실력을 갖췄으며, 2012년 이후에는 어벤져스 멤버로 합류하기도 했다. 올 하반기에는 마블 시리즈를 비롯한 소니, DC 등 대형 배급사들의 영화가 개봉될 예정이다.

개봉 영화 : 이번 썸은 망했어


1년에 4회 정도 영화관을 찾던 관객들이 1.15회 찾는데 그쳤다. 지옥의 특전대와 나자리노 사이에 있는 영화 광고는 성룡의 얼굴을 내세운 당산비권이란 영화의 광고입니다. 무명배우에 가까웠던 성룡과 故 이소룡과 호흡이 잘 맞았던 여배우 묘가수를 캐스팅해서 만든 작품인데 이런 류의 이소룡 영화 짝퉁으로는 성룡과 신일룡 등이 출연한 新 당산대형같은 작품도 있었죠. 무명에 가까웠던 성룡은 나유 감독과 노예계약급 관계로 묶여져 이소룡 영화의 짝퉁 같은 영화에 출연하며 시간을 보내고 있었죠.

김홍민 씨지브이 팀장은 “코로나 이후에도 재개봉작을 보는 문화는 계속될 것 같다. 앞으로 월정액을 내고 별★관 재개봉 영화를 매달 몇 편까지 볼 수 있는 구독형 모델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롯데시네마도 13일부터 시작하는 ‘메모리 어바웃 시네마’라는 기획전을 통해 재개봉작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 2020년 가장 흥행한 재개봉 영화는 ‘위대한 쇼맨’(감독 마이클 그레이시, 2017)이었다. 30만여 명을 동원해 2020년 상영 전체 영화 중 39위를 차지했다.

극장 개봉 영화 리스트


전세계가 주목했던 촛불시위를 담은 영화 ‘나의 촛불’이 드디어 개봉한다. 제 25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첫 선을 보이며 개봉일을 조율중이었다.하지만 오는 3월 대선을 앞두고 박근혜 전대통령의 사면을 기다렸다는 듯이 오는 2월 20일 개봉일을 확정지어 눈길을 끈다. 이 영화로 감독 데뷔를 하는 김의성, 주진우는 모든 사건의 중심이라고도 할 수 있는 고영태부터 현재 대선후보인 윤석열, 그리고 손석희, 유시민, 추미애, 심상정을 카메라 앞에 앉혔다.
《특송》은 100%의 배송 성공률을 자랑하는 베스트 드라이버 은하가 예기치 못한 배송 사고에 휘말리면서 벌어지는 추격전을 그린 범죄 오락 액션물이다. 《검은 사제들》에서 놀라운 연기를 선보여 주목받고, 《기생충》으로 호평을 받은 배우 박소담이 주연을 맡아 강도 높은 액션 연기를 선보인다. 《그림자 살인》 《봉이 김선달》의 박대민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마이클 마이어스와 로리 스트로드의 기나긴 악연이 드디어 2022년에 막을 내립니다. 진짜 끔찍한 싸움을 이어오고 있고 수많은 사람들이 죽어나갔는데 드디어 진짜진짜 끝장을 보는 건가요. 끝장을 보는 건 좋으면서도 이걸로 할로윈 시리즈가 완전히 종결된다고 생각하면 아쉽기도 하고요. 아무튼 2021년에 나온 ‘할로윈 킬즈’를 보면 마이클 마이어스가 이제는 그야말로 불사신이나 다름없는 존재로 그려지는데 이 괴물 같은 살인마를 결국 어떻게 죽일지 몹시 기대되고 흥분됩니다.
Back to posts
This post has no comments - be the first one!

UNDER MAINTENANCE